본문 바로가기

오키나와 맛집

[오키나와생활]오키나와 북부 맛집 '우후야(うふやー)'

지인들과 새벽 골프를 치고,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우후야(大家うふやー)'라는 가게에 간적이 있었어요. 

이곳은,  오키나와 북부 나고시(沖縄名護市)에 위치하고 있어서, 제가 사는 나하(那覇)에서는 좀 거리가 있어요. 

그래서인지, 멀리 나갈때 빼고는 자주 가지 못하는 곳인데요. 오키나와에서 꽤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이 나 있기도 하고,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기에 오늘은 '우후야(大家うふやー)'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우후야(うふやー)'는 오키나와 돼지인 아구(あぐー)와 오키나와 소바등 오키나와 전통요리로 꽤 유명한 곳이에요.

100년정도의 역사가 있는 옛 민가를 복원해서 사용하는 곳이라, 현대식 레스토랑이나 가게와는 좀 다른 것을 느낄수 있답니다. 

민속촌 느낌이 좀 나지 않나요?^^;



왼쪽 차량은, 오키나와 돼지인 아구(あぐー)를 배달하는 차인데, 국제거리 근처에 있었던 '가 나하 브타 니쿠 텐(我那覇豚肉店)'가게의 농장 돼지를 여기서도 사용하고 있었어요.

'가 나하 브타 니쿠 텐(我那覇豚肉店)'가게 농장의 '아구(あぐー)'는, 오키나와의 전 지역에 배달되고 있어 자주 보이는데요, 아마도 오키나와의 최고 갑부이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b 

나중에는 이 오키나와 흑돼지 농장도 꼭 한번은 견학을 해보고 싶네요(^ω^)


[我那覇豚肉店(가나하브타니쿠텐)음식점오키나와 토종돼지 아구(あぐー)'를 아시나요? 바로가기]


자 그럼,'우후야(大家うふやー)'로 들어가 볼까요?



입구로 들어가니, 계단으로 올라가라고 안내를 해줬어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정말 미로같은 느낌이구요.

계단을 오르내릴때에도 정말 오래되긴 했구나~ 싶을 정도로 삐걱삐걱 소리가 나기도 해요.



가게 내부 사진을 여러번 찍었는데, 모두 시커멓게 나왔네요...OTL

사진 찍는 솜씨가 없기도 하지만, 조명까지 안바쳐주니...완전 다방 분위기로 나왔어요.ㅡ_-a



자리를 잡고 앉아서 오른쪽을 바라면, 산에 여러 종류의 나무와 꽃이 보이고 냇물도 흐르는 것을 볼수 있어요.

음... 하지만, 얼핏 보면 자연스럽게 산에서 냇물이 내려오는 것처럼 보이는데, 한쪽 벽이 모두 이렇게 보이는 것과 예쁘게 정리된 것들을 보면,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 싶어요.


그래도 자연과 함께하는 식사! 야외에서 식사하는 느낌이 들어요.

식사가 나오기 전부터 마음을 들뜨는건 어쩔수 없나봐요(^ω^)


제가 주문한 것은,「아구 쇼우가 야키동(アグーの生姜焼き丼)」,'돼지 생강 구이 덮밥'을 주문했어요.



일본 친구가 추천을 해준 이후, 저는 이것만 먹게 됬는데요.

점원에게 물어보니, 이 덮밥은, 최고급 돼지 아구(アグー)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최고급 돼지 아구(アグー)에, 생강을 갈아서 만든 양념에 절여 볶은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주문할때, 생강이 들어가서 쓰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정말 부드럽고 은은하게 단맛이 나서,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즐겨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식사하고 나오면,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도 있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오키나와 시사(シーサー)를 크게 만들어 놓고, 기념 촬영할 수 있게 만들어 놓기도 했구요~


저희는 매번 식사만 하고 단체로~남부로 다시 이동을 한지라, 한번도 산책로를 따라 가본적도 없는데,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우후야(うふやー)'주위를 둘러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저도 다음에는 꼭 주위를 샅샅이 살피고 올까 생각중이에요^^


오키나와 북부에 있는 '추라우미 수족관(美ら海水族館)'이나, '오키나와 나키진 성터(今帰仁城跡)', '코우리지마(古宇利島)'등으로 이동하실 때, 점심 식사하시기 딱 좋은 위치이니 기회 되시면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오키나와 토종 돼지 '아구(あぐー)'를 아시나요? 바로가기]


百年の家大家
〒905-0004 沖縄県名護市中山90
(〒905-0004 Okinawa Prefecture, Nago, Nakayama, 90)
Tel. 098-053-0280
("공감❤" 버튼도 꾹~ 눌러주시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