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의 매력중 하나라고 할수 있는 것은, 본섬주변에 흩어져있는 아름다운 섬들과 바다라고 할 수 있다.

오키나와 본토 바다도 아름답지만, 케라마제도(慶良間諸島)는, 세계에서 가장 투명도를 자랑하는 바다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일주일 이상(장기간 여행자) 오키나와 여행을 하는 지인에게는 '자마미섬(座間味島)'을 추천하며 함께 가는 곳중 한 곳이다.



위의 사진은, 배를 타고 이동 중, 바다 색이 너무 이뻐서 찍어놓은 사진이다.

오키나와를 오기전에는 보라카이를 좋아했는데, 이곳에 오고부터는 오키나와를 더 좋아하게 됬다.

평화롭고, 깨끗하고, 너무 아름답지 않은가..


자 그럼, '자마미섬(座間味島)'을 가기 전에, 섬의 위치와 배편을 알아보자.



위의 지도에 보이는 것처럼, '자마미섬(座間味島)'은 오키나와 본토와도 꽤 떨어져 있어서, 배를 타고 가야한다.

오키나와 본섬에서 떨어진 대부분의 섬으로의 이동은, 토마린항(Tomari)에서 출항하고 있기도 하고,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도 이곳이기에, 오키나와 남부에 위치한 '토마린항(とまりん)'을 주로 이용한다.


토마린항을 정면에서 본 모습


토마린항은, 오키나와의 가장 중심도로인 58도로에 위치하고 있고, 호텔 건물의 1층이기에, 다른 건물에 비하여 꽤 건물이 높아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토마린(とまりん) 건물 1층 탑승권 구입 창구


1층 안쪽으로 들어가면, 위의 사진과 같이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을 확인할 수 있다.

구입할 때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 내야 구입이 가능한데, 문제가 발생할지 모르는 사태 대비(?)로, 섬 방문자들에 대한 기록을 남기기 위함이 아닐까 추측해 본다.


'자마미(座間味)'로 가는 배편은, '페리 자마미(フェリーざまみ)'와 고속선인 '퀸 자마미(クイーンざまみ)'가 있다.

배편이 많이 없기에 사전에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고 왕복권을 사두는 것이 좋다. 시간을 확인하지 않고 갔다간 몇일간 섬에서 못나올수도...


'퀸 자마미(クイーンざまみ)' 티켓

위의 티켓은 2013년도 '퀸 자마미(クイーンざまみ)' 티켓 구입 당시 사진이다.아직까지 가격은 변동은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하다.


'페리 자마미(フェリーざまみ)'와 고속선인 '퀸 자마미(クイーンざまみ)' 요금과 배편 시간은 하기와 같다.


■ 여객 운임


퀸 자마미(クイーンざまみ)는 고속편인만큼 가격이 좀 쎄다. 

고속선인 '퀸 자마미(クイーンざまみ)'는 성수기때인 여름에는 하루에 2편이 운항되기도 하기에 당일치기 관광이 가능하지만, '페리 자마미(フェリーざまみ)'는 배편이 1편이기에 당일치기 관광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당일치기 예정이라면, 배편 이용시에는 반듯이 해당 날짜에 배편을 확인하는 것은 기본!


■ '페리 자마미(フェリーざまみ)' 배편 

- 페리의 소요시간 약2시간, 1일 1편 출항


・2015년 1월 페리 운행시간


・2015년 2월 페리 운행시간


・2015년 3월 페리 운행시간


페리(フェリー)를 탑승할 경우, 갑판에 나와서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데, 운이 좋으면 고래도 볼수 있다. 

나는 주로 배를 타면 잠자기 바빠서 한번도 보지 못했지만, 몇몇의 동료들은 직접 고래를 봤다고 한다. 

다음에 갈때에는 날좋~은 날 꼭 고래를 보고 말테다.


■ 고속선 '퀸 자마미'(クイーンざまみ(高速船)) 배편

 - 고속선 직행 약50분, 아카지마(阿嘉島)를 경유할 경우 약70분 소

   (※배에서 내리기 전, 도착지가 맞는지 확인 필수. 무작정 내리면, 경유지역인 '아카지마(阿嘉島)'일수 있음. )

 - 배편 1일 1편 혹은, 2편 출항 (1/3~1/31 2편의 배편이 출항)

 - 고속선은, 자리 한정. (사전 전화 예약  가능: 2개월전부터 가능, 82-98-868-4567)


・2015년 1월 퀸자마미 운행시간


・2015년 2월 퀸자마미 운행시간


・2015년 3월 퀸자마미 운행시간


참고로, 오키나와 날씨는 계속 바뀌기 때문에, 날씨나 기타 영향에 따라 운항 시간도 변경될 수 있음을 염두해 두는 것이 좋겠다. 


고속선 '퀸 자마미'(クイーンざまみ


섬에 들어가기 전 체크!!


고속선이라도 거의 1시간정도 소요되고, 길게는 2시간 가량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배멀미를 하는 사람은, 사전에 배멀미약(酔い止め薬)을 꼭~구입해 놓는게 좋겠다. 

그리고, 오키나와 바다에서의 수영은 3월까지는 좀 추울수 있기에, 수영복 차림의 바다 수영은 비추다.

자연을 보고 섬을 둘러볼 생각이거나, 스쿠어다이빙 수트를 가지고 있거나, 발만 담궈볼 생각이라면, 언제든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자마미섬(座間味島)'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편에 계속됩니다. 
 '토마린항(とまりん)' 위치 (沖縄本島泊港)

とまりん

〒900-0016 沖縄県那覇市 前島3-25-1

Tel. +81 98-861-3341

(참고가 되셨으면 "공감❤" 버튼도 꾹~ 눌러주시는 센스~)

Posted by Danbioo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