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키나와 생활

가스렌지 기름때, 구연산으로 가능한가.

몇달전, TV에서 주방 청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 준적이 있다.

귀찮으니(-.-a) 주방용 세제(일명 퐁퐁..)로 깨끗하게 보일정도(?)로만 청소했는데,일본은 연말에 대총소를 대대적으로 하는지라, 나도 덩달아(?)  "제대로 청소해 놓고 가야지~ "하는 마음에 주방 청소시 필요하다고 했던 '알칼리 워시'(=세스키 탄산 소다)를 사러 갔다.


정말 효과가 있는지, TV에서 나오는걸 100% 믿을수 없는 성격인지라, 일단 싸게 구입해서 테스트만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100엔샵(다이소)에 가서 점원에게 물어보니, '세스키 탄산 소다'(=알칼리 워시)가 없다며,'구연산(citric acid)'을 써보라고 추천해 주더라.


 ▼구연산(クエン酸)     


집에와서 구연산(クエン酸)에 대해 알아봤다.

'구연산(クエン酸)'은 약한 산성이라서,칼슘 등을 녹이거나, 알카리성의 더러움을 중화해서 떨어뜨리기 쉽다고 한다.


일단 청소에 쓰는건 맞는거 같으니, 따뜻한 물을 받아 '구연산(クエン酸)'을 일정량 붇고, 살짝 젛어줬다.



가스렌지를 보면, 기름때가 얼굴덜룩한데,내가 가지고 있는 청소용 세제등으로는 닦이질 않았다.

내가 청소를 잘 안해서 그런게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ㅡ.-;



조금전 욕실에 따뜻한 물을 받아 거울 물때를 청소한 구연산(クエン酸,) 을 넣은 물을 재사용할거다.

기름때가 있는 것을 다 빼서,그 물에 풍덩 당궈줬다.



이렇게 시간이 좀 지나니, 기름때가 붙어 있던 곳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점점 하얗게 변하기 시작했다.



시간이 좀더 지나면, 말끔히 없어지지 않을까 싶어, 3~4시간 더 담궈 두었더니 아래와 같이 색이 변할정도로 기름때가 빠지기 시작했다. 힘 안들이고 뭔가 되어가는 느낌... 아주 좋아!!! (.*◡͐*)b



몇시간 후, 아직 덜빠진 기름때 제거를 위해 솔로 문질기 시작했다. 박~박~

슬쩍슬쩍 밀어도 완전 잘 밀리는데? 오오~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

기름때만 빠지는게 아니라,색이 입혀진것까지 모두 배껴지고 있는 느낌이랄까...

불안해지기 시작하여, 미는 것을 멈추고 살짝 닦아서, 가스렌지에 끼워 색을 비교해 봤다.



완전.. 오.. 마이 갓...


입혀져 있던 본래의 색 자체도 없어져서 하얗게 변했다. 이거 어쩔....(╥Д╥ )

욕실이 어두운 불이라 이렇게까지 색이 버껴질줄 몰랐었는데 완전 깜짝 놀랐다 

너무 오래 담궈 놓아서 일까... 아니면 색이 입혀진 것이 문제인가...


많은 생각들이 머리를 스쳐 지나갔지만, 아직도 궁금한건 기름때에 구연산을 사용하는것이 맞는지이다.

나는 이미 주방청소를 실패했기에...좌절 모드로 청소를 중단했다...(๑╯ω╰๑)

집을 빼줘야할테 아마도...이거 물어주고 나가야겠지..?!


@청소해 보신분께 조언을 구하고 싶네요..흑흑..

("공감❤" 버튼도 꾹~ 눌러주시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