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키나와 명물(일본 핫아이템)

오키나와 핫한 아이템 "우콩(ウコン)"

오키나와에 핫한 아이템들이 많은데,

건강에 좋은, 오키나와산 "우콩(ウコン)"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우콩(ウコン)"은 한국에서 '강황'이라고 불리우는 식품인데 카레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하지요.

일본에서는 특히 오키나와산 우콩(ウコン)이 유명합니다. 



우콩(ウコン)은, 소화 기관이나, 간장의 증상 개선, 위에도 좋고,

특히 간 기능을 증진한다고 알려진게 우콩이라, 오키나와에서는 숙취 방지 효과로 알려진 만큼, 

우콩 분말, 우콩 알약, 드링크제, 우콩차까지 판매되고 있어요.


▼우콩(ウコン


가격은 천차만별인데, 저는 오키나와산이면서 가격 싼 우콩 알약으로 구입해요.

우콩 분말가루로 판매되는 제품은 너무 써서(한약맛?) 먹기가 좀 힘들고,

알약 제품은 그냥 물로 삼키면 되니 먹기 편하더라구요.


저는 오늘 우콩 알약제품과 우콩차를 구입했어요.:)


▼우콩(ウコン

이건 하루에 10~30알 정도 복용하는 제품이에요.


▼우콩차(ウコン茶) - 우콩차 티백

우콩차는 선물용으로 구입했어요.

일반 차와 같은 방식으로 드시면 되고, 맛도 진하지 않아서 괜찮은거 같아요.^ㅡ^


마트나 약국에서 판매하는데,가격은 천엔정도 가격대 부터~만엔 안쪽 가격대까지 다양해요.

저는 2~4천엔 선에서 구입해요. 그이상은 좀 부담스러워서 ^^;


몰랐는데 우콩차가 패트병으로도 나왔더라구요. 

당장 마셔봤는데 티백차와 큰 차이는 없는데, 우콩 향은 진한 느낌이랄까.


이외에도,이번에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우콩 분말과,드링크제도 있습니다.


▼우콩 분말-분말은 무시 씁니다...                           ▼드링크제 - 술먹기 전에 마시는 드링크제


솔직히 저는 술을 많이 안마셔서 그런지... 효과를 잘 못느끼겠는데,
일단 몸이 좋은 제품이라니 알약 제품은 꾸준히는 먹어보려고 노력중이에요 .

오키나와 우콩(ウコン이 하두 좋다고 해서, 술을 많이 드시는 지인분들께 우콩 알약을 선물로 자주 드리는데요.

우콩을 먹고 술을 많이 마셔도 아침에 벌떡벌떡 일어나게 된다며,

한국에 올때마다 알약제품 사오라는 말씀까지 하실 정도에요. 참 신기하다는ㅎㅎ;;


술을 많이 드시고(과음 후) 아침에 일어나시기 힘드신 분들이나,

기타 건강 관리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오키나와 오시면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